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바일게임 액션게임을 만나다 레전드오브갓

IT리뷰/안드로이드어플

by 꾸리히메 2013. 9. 25. 03:16

본문

반응형




모바일게임 액션게임을 만나다 레전드오브갓


게임을좋아하는 제가 근래 푹 빠진 모바일게임이 있습니다. 액션게임으로 손색이 없을 정도로 다채로운 플레이가 가능하고, 횡스크롤 방식이라 RPG게임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모바일게임 레전드오브갓 입니다.






모바일게임 레전드오브갓은 총 4개의 직업군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성기사/ 마법사/ 궁수/ 광전사로 나뉘어져 있으며, 마법사와 궁수는 여성 캐릭터를. 광전사와 성기사는 남성 캐릭터의 모습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각각의 직업마다 사용하는 스킬과 장점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직업군을 즐겨볼 것인가 고민이 되었습니다. 





액션게임 레전드오브갓을 다운로드 받을 때 여신과 같은 모습의 캐릭터가 인상깊었던 탓에 특장점은 뒤로 한채 마법사를 선택 본격적인 레전드 오브 갓을 즐겨보았습니다. 모바일게임이지만 온라인게임과 같은 생생한 화려하고 섬세한 그래픽이 가장 먼저 돋보였습니다.





모바일게임 레전드오브갓을 시작하면 횡스크롤의 방식에 살짝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계실꺼라 생각됩니다. 저도 초반에는 별다른 이동아이콘이 보이지 않아 놀랐는데요, 원하는 곳을 클릭해주면 자동으로 캐릭터가 이동하고, 던전플레이 진행시 별도의 조작을 하지 않고 자동전투가 이어지기 때문에 액션게임을 어려워 하는 여성유저들도 즐기기가 편리합니다.





모바일게임 레전드오브갓의 명실상부 악당 두목 스컬킹입니다. 그리스 신화를 배경으로 하고 있어서, 제우스/포세이돈/ 하데스등 신화속 인물이 등장하고 스토리가 탄탄하게 구성되어 있어 게임을 즐기는 요소가 풍부한게 특징이랍니다. 스컬킹이 더 사악하게 표현되지 않은 점이 흠이라면 흠이지만 말이죠.





어느 게임이든 배경으로 깔려진 스토리를 즐기면서 게임을 하려면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캐릭터를 키우는 것이 가장 좋은 듯 합니다. 레전드오브갓 역시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서브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요,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일부러 곳곳을 움직이지 않아도 자동추적을 이용해 손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액션게임 레전드오브갓의 퀘스트는 진행중인 세계의 던전들을 클리어 하면서 완료되는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던전은 차례대로 클리어를 해야지만 다음 던전이 오픈되며, 클리어한 던전은 소탕메뉴를 이용해 게임에 접속해 있지 않아도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됩니다.





던전은 일반몹과 중간 보스몹 그리고 최종 보스까지 클리어를 해야만 다음 대륙으로 넘어가 퀘스트 진행이 가능합니다. 최종 보스를 클리어 하면 정예보스로 하루에 한 번 클리어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데요, 정예 보스는 장비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스크롤을 드롭하기 때문에 꼭 클리어 해야합니다.





정예붉은수염과 마주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정예보스는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는 스킬과 체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번에 클리어가 어렵습니다. 인내를 가지고 캐릭터를 성장시키는게 무척 중요하답니다.





일반 던전에서의 몹들은 두마리나 세마리씩 짝을 이루어 나오고, 3번의 관문을 거쳐야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마법사의 경우 레벨이 올라갈 수록 다양한 스킬들을 배우지만, 실제 던전에서 사용하는 스킬은 한가지이기 때문에 스킬을 모두 최고레벨로 올려주는 것 보다, 자주 사용하는 스킬 한가지에 중점적으로 레벨을 올려주는게 좋답니다. 전 번개공격을 주로 사용하는데, 던전에서는 이만한 공격이 없는 것 같습니다.




모바일게임 레전드오브갓에서는 일반던전이나 정예보스는 혼자서 플레이를 진행하지만, 파티던전을 통해 다른 유저들과 함께 몹을 클리어하는 재미를 맛 볼 수도 있습니다. 각 던전마다 하루에 한번 진행이 가능하며, 2인이상 파티원이 모였을 경우 진행이 가능합니다.





정예보스를 클리어 할 때에는 그리도 안죽던 보스가 파티로 와서 공격을 하니 피통이 쭉쭉 빠지는 모습을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 파티던전은 하루에 한번 씩만 진행이 가능한 점이 무척 아쉬울 정도입니다. 





액션게임하면 빼놓을 수 없는 PVP! 모바일게임 레전드오브갓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루에 15번 투기장을 통해 레벨이 비슷한 유저와 겨룰 수 있고, 투기장에서 승리를 하면 높은 실버와 명성을 획득하고 만약 지더라도 일정부분 획득이 가능합니다. PVP의 매력은 역시 모비 아닌 유저와의 대결에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다는 점이랍니다. 





레전드오브갓에서의 길드가입은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길드에 가입하면 길드의 레벨이 오를때마다 유용한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길드는 무작정 인원을 받지 않고 최대 20명까지 받기 때문에 마음맞는 친구들과 함께 길드를 성장시키는 재미도 즐거울 것 같습니다. 





액션게임 레전드오브갓에서 장비들은 수시로 바꾸는 아이템이 아니라 하나의 아이템을 재료와 혼합해 업그레이드 하는 방식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정예보스를 클리어 하면 나오는 스크롤과 필요한 재료를 합성해서 더 좋은 장비를 획득 할 수 있게되는데요, 재료를 모으는 부분이 어려울 것 같지만, 앞서 이야기한 소탕 컨텐츠를 잘 활용하면 이쯤이야 소리가 절로 나온답니다.





모바일 액션게임 레전드오브갓은 캐릭터를 육성시키는 재미외에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가 있어 마음에 쏙 드는 게임입니다. 저녁 8시 30분부터 30분간 시작되는 무도회는 던전에서 만나던 보스로 변신 유저들과 무제한으로 겨루어 볼 수 있습니다. 명예와 명성 그리고 실버까지 획득이 가능합니다. 저도 수차례 무도회를 진행하면서 이런저런 모습으로 변신을 해 보았는데요 1:1 부터 다수의 인원까지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놓칠 수 없답니다.





모바일 액션게임 레전드오브갓은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잘짜여진 구성이 유저들을 불러모으고 있습니다. 횡스크롤의 던전 클리어방식이기에 느낄 수 있는 재미가 배가 되고, 화려하고 섬세한 그래픽은 게임에 몰입도를 높여준답니다. 


다음 던전에서는 어떤 몹을 만날지 궁금해지고, 어떤 이야기들이 펼쳐질지 궁금해지는 모바일게임 레전드오브갓. 이제 40레벨을 넘겼으니 50레벨을 향해서 전진!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