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드로이드게임추천] 스마트폰게임이 필요할땐 밀리언아서

IT리뷰/안드로이드어플

by 꾸리히메 2013. 3. 24. 23:13

본문

반응형





[안드로이드게임추천] TCG 스마트폰게임이 필요할땐 밀리언아서


스마트폰게임하면 떠오르는 게임이 있으신가요? 요즘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있지만 TCG게임만큼 재미있는 게임을 찾기 힘든것 같습니다. 바하무트이후 다양한 TCG게임이 등장하고 있지만 밀리언아서만큼의 인기를 능가하는게 쉽지 않은데요, 저역시 밀리언아서를 틈틈히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확산성밀리언아서는 일본에서 먼저 시작된 TCG게임입니다. 기존의 스마트폰게임으로는 TCG게임이 성공할 수 없다는 불문율을 깨고 많은 게임유저들의 사랑을 받는 게임이지요. 저역시 TCG게임의 재미를 못느끼다가 밀리언아서를 플레이 하면서 스물스물 빠져드는 저를 발견 할 수 있었습니다.






TCG게임은 카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카드뽑기를 통해 획득가능한 카드들은 일러스트릐 다양함이 플레이의 재미를 주는 부분입니다. 뽑기를 통해 레어카드를 획득 하는 그 짜릿함도 놓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저도 슈퍼레어 카드를 뽑을땐 심장이 멎어버리는줄 알았다니까요.





밀리언아서는 혼자서 게임한다는 느낌보다 함께 게임한다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바로 요 보조캐릭터때문인데요, 저한테 이것저것 시키는 말투가 꼭 밉지많은 않답니다. 덕분에 놓치는 서브스토리나 스탯분배들을 이 꼬마숙녀 덕분에 잊지 않고 찾아 진행할 수 있으니 말이죠.






지역 여러곳을 탐색하면서 획득하는 카드와 조각. 그리고 경험치는 새로운 카드를 획득하고 동료를 만날 수 있는 바탕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다만 탐색포인트에 투자를 많이 하지 않으면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지만 말이죠.







탐색을 통해 만나는 요정은 새로운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강한 요정일 경우 혼자서 쓰러트리기가 힘들기 때문에 동료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동료들과의 관계를 돈독히 할 필요가 있는 부분이지요.






동료와의 배틀이나 요정과의 배틀은 카드덱의 형성에 따라 공격하는 플레이 형태가 달라집니다. 더 좋은카드를 획득하고 카드덱을 구성하고픈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는 부분입니다. 저도 레어카드로 카드덱을 구성하고 싶은 욕심은 한도 끝도 없더라는 우후후






무언가 재미있는 안드로이드게임을 플레이 하고 싶을 때 TCG게임 밀리언 아서 어떠세요? 나만의 카드덱을 구성하고 화려한 일러스트카드들을 모으는 재미가 심상치 않은 스마트폰게임입니다.


저도 얼른 레벨을 훅훅 올리고 싶은데 탐색포인트 대신 전투포인트에 스탯을 배분한게 못내 아쉽기만 하네요.





이 포스팅은 핸디게임과 함께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