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OS LOL 모바일게임추천 리그 오브 마스터즈 후기

IT리뷰/안드로이드어플

by 꾸리히메 2015. 9. 16. 00:57

본문

반응형



AOS LOL 모바일게임추천 리그 오브 마스터즈 후기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AOS 장르의 재미를 모바일에서도 만날 수 있다. 아무래도 모바일로 플레이를 하려면 컨트롤이라던가 팀을 구성하는 일이 어렵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온라인이 아닌 모바일의 장점을 살려낸 리그 오브 마스터즈를 플레이 해 보니 충분히 재미를 즐길 수 있어 흡족하다. 모바일 인기게임 리그 오브 마스터즈. 매번 온라인으로 즐겨야 했던 AOS의 재미를 이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시작과 동시에 챔피언 아그나를 획득한 이후 지속적인 플레이로 준비된 챔피언을 획득할 수 있다. 선택하여 즐길 수 있는 모드 역시 여러 가지 컨텐츠가 준비되어 있는 RPG장르와는 달리 캠페인과 PVP대전으로 나뉘어 선택 진행이 가능하다. 아무래도 AOS 장르의 특징인 한판에 승부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여타 다른 컨텐츠는 그리 필요성을 못느끼는 것도 사실이다.





아무래도 AOS LOL 모바일게임추천 리그오브 마스터즈를 즐기기 위해선 영웅들의 특성을 무엇보다 잘 아는 것이 중요하다. 캠페인과 PVP에서 최대 3명의 영웅을 활용해 팀을 이끌어 진행하기 때문에 영웅의 공격에 따른 조합도 중요한 요소이다. 다만 초반 준비된 영웅 중 많은 수의 영웅을 획득한 상태에서 시작하는 것이 아니기에 챔피언을 하나씩 수집하면서 자신만의 팀을 구성하는 것 역시 LOM의 즐거움이기도 하다.






보는 것 만으로도 간지 넘치는 챔피언들. 하나씩 수집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3인의 챔피언으로 팀으로 이뤄 진행되는 캠페인은 곳곳에 보스 스테이직 준비되어 있다. 보스관문에 가기 전 스테이지를 거치면서 필요한 골드와 아이템 그리고 경험치를 획득해 레벨업을 할 수 있게 된다. 특히 LOM의 경우 챔피언이 레벨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캠페인을 클리어 하면서 획득한 경험치는 플레이어 레벨을 올리는 방식이다.





스테이지마다 3성급까지 클리어가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고, 보스존 외에는 한번 클리어 하면 다시 진행이 되지 않는다. 일반과 엘리트 모드로 나뉘어 난이도를 설정 진행 되고, 3성으로 클리어가 된 스테이지는 소탕 티켓을 사용해 일일이 전투를 진행하지 않아도 클리어가 가능하다. 





챔피언 모드로 즐기는 스테이지는 진영 전투가 아닌 웨이브에 따라 몹이 등장해 클리어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팀을 구성한 3명의 챔피언 모드 컨트롤을 하지 않고, 대표 캐릭터만 선택 컨트롤 하는 방식이다. 기존에 여타 모바일 게임의 경우 대부분이 자동전투에 의존하는 반면 모바일게임추천 리그 오브 마스터즈는 하나부터 열까지 수동으로 조작 진행된다. 때문에 손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딱이라고 할 수 있다.





챔피언모드나 챔피언 신전 또는 공방을 통해 제작된 아이템은 챔피언 모드에서 장비를 장착할 수 있다. 이후 장착된 장비는 업그레이드와 마법부여를 활용해 능력치를 올려주거나, 추가적으로 부여된 능력치를 원하는 능력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단 장비는 사용하는 챔피언에게 귀속되어 함께 사용하지 못한다.





AOA LOL 이라 불리는 모바일게임추천 리그 오브 마스터즈의 본 경기는 디바인 브릿지와 디바인 아레나를 통해서 진행된다. 연습모드와 PVP 대전 모두 구성된 맵은 동일하다. 하지만 연습모드는 인공지능을 상대로 진행되고, PVP대전은 실시간으로 매칭되는 유저와 진행되는 방식이다.





PVP 방식은 1:1 부터 3:3 까지 원하는 대전 선택이 가능하다. 3:3 매칭을 통해 진행되는 디바인 아레나의 경우에는 각 유저 별로 한명의 영웅을 선택하여 3인의 유저가 팀을 구성 플레이를 하게 된다. 온라인으로 즐기는 AOS LOL과 똑같은 방식이지만 참여하는 챔피언 최대 수가 적고, 모바일로 즐긴다는 점만 다르다고 보아도 무방하다.





전반적인 전투 진행에 관련된 내용들은 첨부한 영상을 보면 이해가 빠르다. 모든 챔피언은 1레벨에서 전투를 시작하며, 상대진영을 쓰러트리면서 획득한 골드를 활용해 전투력을 올려줄 수 있는 공격력/ 이동속도등의 추가 구입과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또한 상대 진영을 공격하면서 획득한 경험치로 레벨업을 할 때 마다 주어지는 스킬 포인트로 보유한 영웅의 스킬을 선택하여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자동 전투가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오롯히 플레이어의 손에 승패가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챔피언을 어떻게 컨트롤 하는지. 공격을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는지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AOS 모바일 인기게임 리그 오브 마스터즈를 플레이 하면서 상대방 챔피언에게 막타를 날릴 때 짜릿함이란 느껴본 사람만이 안다.





캠페인과 PVP를 즐기기 위해 퀘스트나 업적시스템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아무래도 필요한 자원을 보다 빠르게 획득할 수 있는 방법으로 퀘스트나 업적시스템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유리하다.





모바일이라는 장점으로 틈이 나거나 시간이 있을 때 10분 남짓한 시간으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고, 가긱 다른 능력과 특징을 가진 챔피언을 수집 자신만의 팀을 꾸려 구성하는 재미까지. AOS 게임의 재미를 모바일에서 즐기고 싶다면 인기게임 리그 오브 마스터즈를 꼭 플레이 해보길 바란다.


-   구글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ppcross.lom

-   티스토어 : http://tsto.re/0000692177

-   네이버 : http://m.nstore.naver.com/appstore/web/detail.nhn?originalProductId=60626

-   리그오브마스터즈 공략 : http://me2.do/FlN2QZnk



본 포스팅은 앱크로스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