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안드로이드 게임 진삼국대전 공략
삼국지스토리를 바탕으로 탄탄한 기본플레이가 갖춰져 있는 진삼국대전이 카카오톡게임으로 출시되었다. 기존 시뮬레이션게임과는 차별화된 전투의 생생함을 느낄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한번 플레이를 시작하면 헤어나오기 힘들 정도이다. 삼국지에 대한 기본 지식이 없어도 충분히 즐기는데 무리 없는 재미있는 안드로이드게임 진삼국대전 때문에 매일 매일이 전쟁이다.
카카오톡게임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일일이 검색할 필요 없이 카톡게임 메뉴로 들어가면 바로 다운로드와 설치가 가능하다. 사전등록을 했다면 장수뽑기와 혼카드 등의 풍성한 선물을 비롯해 카톡 스티콘까지 받을 수 있었을텐데, 사전등록을 하지 못해 아쉽더라도 카톡스티콘 선물은 받을 수 있으니 그걸로 위안을 삼았으면 좋겠다.
남자 셋, 여자 셋의 캐릭터가 등장 함께 플레이를 진행할 캐릭터를 선택해야 한다. 지금 선택하는 캐릭터는 아무런 능력치를 가지고 있지 않고 순전히 진삼국대전에서 <나>를 대신해 뛰어다닐 캐릭터이니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단 전투 진행시 응원을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매 전투마다 어여쁜 목소리를 듣고 싶다면 여자 캐릭터를 추천한다.
진삼국대전이 재미있는 이유는 탄탄한 스토리를 가지고 플레이를 진행한다는 점이다. 삼국지게임이 그러하듯 삼국을 통일하는 과정을 그린 이야기가 밑 바탕이 되어 게임이 만들어 지기 때문에 스토리의 흐름이 상당히 탄탄한 점이 특징이다. 안드로이드게임 진삼국대전 역시 재미있는 게임의 요건인 스토리가 빵빵해서 퀘스트를 진행이 지루하지 않다.
캐릭터 선택이 끝나고 시작함과 동시에 전투 장면이 눈앞에 펼쳐진다. 이 장면은 곧 진행되는 플레이 전투와 동일하기 때문에 미리 시뮬레이션 전투의 묘미를 맛 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적진을 향해 앞으로 달려가는 모습은 영화속 전투를 방불케 하는 흥미진진함을 느낄 수 있다. 여기서 승리를 한다면 더할 나위 없는 즐거움까지 맛 볼 수 있는!
한바탕 전투가 끝나고 나면 본격적인 플레이를 진행하게 된다. 초반엔 무조건 퀘스트를 따가 가는 것이 현명한 법. 재미있는 안드로이드게임 진삼국대전 역시 퀘스트의 흐름을 따라 플레이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초반에는 일단 필요한 무장의 수를 늘리고, 자원을 획득해야 하기 때문이다. 전투 스테이지 역시 퀘스트의 흐름에 따라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억지로 다른 일을 찾을 필요 없이 자동이동과 추적이 되는 퀘스트를 따라 플레이를 진행해야 한다.
진삼국대전 공략의 핵심은 무장이다. 초반 소년으로 변신한 3성급 무장을 선택하게 되는데, 어느 무장을 선택하더라도 플레이를 진행하는데 큰 무리없이 진행이 가능하다. 각기 다른 병과 이기 때문에 능력치가 서로 다르고 공격 형태가 다르긴 하지만, 추후 4성급 무장을 획득하게 되면... 3성급 무장은 버리는 것이 진리이기에... 마음에 드는 무장을 선택해도 무방하다.
전투에 참여하는 무장은 지속되는 전투를 통해서 획득하거나, 하루에 다섯번 무료추첨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자수정을 소모해서도 추첨이 가능한데, 무료추첨을 통해서 4성급 무장 획득이 가능하다. 하지만.. 오늘 진행한 무료뽑기까지 4성급 무장 구경을 못했다. 3성급 무장이 아무리 많아도 4성급 무장과 견주기가 힘들거늘 ㅠ.ㅠ
재미있는 안드로이드 게임 진삼국대전의 무장들은 레벨업을 일일이 해주어야만 능력치가 오르고 레벨이 오르게 된다. 레벨 또한 진행되는 스토리 챕터의 오픈에 따라 한계 레벨이 있기 때문에 부지런히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챕터를 오픈 해주는 것이 좋다. 최대 5명이 무장이 전투에 참여가 가능하고 전투에 참여하기 전 어느 때라도 무장을 교체 투입이 가능하다.
진삼국대전 공략의 핵심은 4성급 무장을 획득 전투를 진행하는 일이다. 그리고 또 한 가지. 병사들을 훈련 업그레이드 해주는 일이다. 창병/ 궁병/ 기병으로 무장에 따른 병사들이 나뉘어지게 되는데, 무기를 비롯해 착용하고 있는 방어구의 레벨업을 통해 업그레이드를 진행 해주면 병사의 능력치가 증가하면서 외모도 변하게 된다. 이는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춰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부대라 창병인지 혹은 기병인지에 따라 병사의 레벨업을 맞춰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투가 진행되는 스테이지는 앞 스테이지에서 승리를 해야만 오픈 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건에 따라 별을 1개~ 5개 획득할 수 있는데, 이때 획득한 별은 보물상자를 오픈하는데 사용 자수정이나 병사를 레벨업 할 때 사용하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초반에는 무조건 퀘스트 진행에 따라 스테이지 클리어 하는 일이 우선을 두고, 추후 차근차근 별을 모아서 보물상자를 오픈하는데 주력하는 것이 빨리 강한 부대를 만들 수 있다
전투가 시작되기 전 상대이 진영을 확인하고 자신의 부대 진영을 조절 전투에 참여가 가능하다. 대부분 궁병은 뒤쪽으로 자리 잡고, 앞쪽으로 기병과 창병이 위치하게 되는데, 상성을 잘 활용하면 승리하는데 부족함이 없다. 하지만 초반에는 적진의 전투력이 상당히 낮기 때문에 근거리 공격을 하는 부대는 앞쪽으로 장거리 공격 부대는 뒤쪽으로 자리 잡고, 상대 진영에 맞게 배치해 두어도 전투에서 승리하기에는 부담이 없다.
전투력이 비슷비슷하거나, 상대가 높을 경우 살짝 고민을 하게 되는데, 진삼국대전은 전투 진행시 한명의 지원군을 선택하여 데리고 갈 수 있다. 이때 각 무장들을 직접 소환하여 전투에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스킬만 사용하기 때문에 각 무장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잘 파악해서 전투에 데리고 가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전투는 말 그대로 치열하게 진행된다. 궁수들의 화살이 오가고, 창병과 기병들의 공격이 쉴새 없이 진행된다. 그리고 사기가 올라가면 무장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데, 적재적소에 알맞은 기술을 사용할 수록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전투에 승리하기 위해선 역시 부대를 이루고 있는 무장에 대한 이해가 어느 정도 있어야 승리하는 일이 수월하다.
재미있는 안드로이드 게임 진삼국대전 전투는 시뮬레이션의 진수를 느낄 수 있을 정도로 화려한 스킬과 전투 장면이 연출되는 점이 특징이다. 초반 캐릭터의 응원으로 기분 좋게 시작해서, 적절한 시기에 무장이 보유하고 있는 스킬을 사용 빠른 손실 없이 전투에 이길 수 있도록 나름의 전략을 구상하고 플레이 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진삼국대전이 카카오톡으로 출시 되면서 경기장을 통해 즐기는 PVP외에도 카톡 친구와도 대전을 벌일 수 있는 기능이 활성화 되어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삼국지에 등장하는 무장들을 휘하에 거느리면서 천하를 호령하고 싶다면 진삼국대전 플레이를 통해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큰 어려움 없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서 누구나 즐기기에도 부담이 없다.
카카오톡게임으로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아 오는 12월 12일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다운로드 받는 모든 유저에게 톡하였느냐 스티콘 증정은 기본 퀴즈를 풀면 4성 무장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오픈 소문내기 이벤트도 한창 진행 중이다. 여기에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참여 가능한 이벤트도 한창 진행 중이니 잊지 말고 참여 주인공이 되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스마트폰 게임추천 모바일rpg 킹즈히어로 후기 (0) | 2015.07.28 |
---|---|
인기 모바일 게임 킹덤스트라이커 후기 (0) | 2015.07.07 |
독수리오형제 엘브리사 공략 (0) | 2014.11.24 |
육성시뮬레이션 게임 디스이즈스파르타 공략 (0) | 2014.11.21 |
모바일FPS 서든어택M 듀얼리그 재밌음 (0) | 2014.1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