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재미있는 PC게임 온라인게임추천 세인트세이야 온라인 피닉스 후기

IT리뷰/온라인게임

by 꾸리히메 2015. 8. 22. 19:37

본문

반응형




재미있는 PC게임 온라인게임 추천 세인트세이야 온라인 피닉스 후기


이번주 주말은 약속도 잡지 말고 PC앞에 앉아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바로 세인트세이야 온라인 CBT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테스터를 선정하지 않고 오픈 진행으로 되기 때문에 즐겨보고 싶은 누구라도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기존 팬을 위한 원작과 싱크로율을 높인점도 눈여겨 볼 부분입니다. 20일부터 진행된 CBT는 오는 23일 자정까지 진행됩니다.





시작과 동시에 먼저 원하는 캐릭터의 모습으로 선택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을 만나게 됩니다. 이때 클래스에 대한 선택은 게임내에서 진행되니 선호하는 모습이 있다면 얼굴부터 체형 피부, 헤어스타일등 필요한 부분들을 체크하고 생성한 뒤 본격적인 플레이를 진행해야 합니다. 시간은 금이니 원하는 모습으로 빠른 선택은 필수!






언제라고 할 것도 없이 캐릭터를 생성하고 들어가면 바로 아테나를 통해 준비된 다섯 수호성좌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는 퀘스트를 받게 됩니다. 재미있는 PC게임 세인트세이야 온라인에서 선택 가능한 수호상좌는 안드로메다, 시그너스, 피닉스, 페가수스, 드래곤까지 총 다섯개입니다. 각 클래스마다 고유의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나씩 선택하면서 특징과 능력치를 확인 한 뒤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CBT에서 선택한 피닉스는 공격력과 폭발 그리고 제어등 원거리 딜러가 갖춰야 하는 능력치를 잘 갖춘 수호성좌입니다. 이리저리 둘러보아도 원거리에 강한 공격력. 그리고 폭발력까지 갖춘 수호성좌는 피닉스가 최고이더군요. 그래도 하는 마음에서 한참을 더 생각하다 결국 제자리로 돌아와 피닉스와 함께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피닉스는 초반 단일 공격을 할 수 있는 스킬을 장착한 채로 진행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빠르게 성장을 위해선 퀘스트를 따라 진행해야 하는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특히 퀘스트를 주고 받으면서 이루어 지는 대화는 NPC와 본인이 대화를 하는 것 처럼 채팅박스가 팝업으로 뜨면서 진행됩니다. 아무래도 일방적으로 듣는 것이 아니라 대화를 하는 방식이라는 점이 마음에 쏙 들더군요.





온라인게임추천 세인트세이야 온라인의 플레이는 필드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전투와 던전. 그리고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스토리 라인에 따라 보여주는 원작 만화의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무작정 퀘스트 완료를 하기 위해서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것 보다 만화를 통해 이야기를 들으니 재미도 있고 이해도 쏙쏙 되어 좋았어요.





피닉스는 원거리 딜러로 주로 화염 공격을 하고 있습니다. 단일 스킬과 광역 스킬을 획득 사용해 몹을 처리하기 때문에 상당히 빠른 속도로 몹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면 일정 몹을 몇마리 이상 잡아오라는 부분들이 많은데, 광역 스킬이 하나가 아니라 여러개이기 때문에 쿨타임을 크게 신경쓰지 않고 공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탈것도 준비되어 있어 이동시 사용하게 됩니다. 자동으로 타고 내릴 수 있어 편리한데요, 하늘을 날아가는 독수리는 퀘스트 진행을 위해 NPC가 보내준 탈것이라는게 함정이라면 함정 입니다. 이동의 경우 월드맵 각 지역마다 순간이동을 해주는 NPC가 있기 때문에 그리 많은 시간 이동하는데 허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폼나게 한손으로 독수리 발을 잡고 날라가는 꾸리히메!





재미있는 PC게임 세인트세이야 온라인은 다섯 수호성좌와 함께 4단계로 나뉘어져 있는 크로스를 빼 놓을 수 없습니다. 크로스는 캐릭터의 외관을 바꿔주는 역할을 하면서 고유의 필살기 스킬을 가지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기본적으로 장착하는 방어구외에 캐릭터 외관을 표현하는 부분입니다. 던전이나 퀘스트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으로 크로스를 획득하면 단계별로 강화를 시켜 성장 시킬 수 있습니다. 피닉스가 처음 가진 크로스는 봉익천상이라는 필살기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닉스의 필살기 봉익천상은 180초라는 엄청난 쿨타임을 가지고 있지만, 몹에게 주는 타격도 엄청납니다. 단일 몹이 아닌 광역으로 공격을 주기 때문에 어떤 전투에서도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화면에 커다란 글씨와 함께 불새 한마리가 등장해 보여줌으로써 화염 공격의 절정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다른 수호성좌도 비슷하겠지만, 피닉스 역시 각 스킬마다 쿨타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광역 스킬과 단일 스킬의 조화로운 배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초반 크게 스킬 쿨타임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 연속기를 지원하고 있어 버튼 하나만으로 미리 설정해둔 스킬들을 일괄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매크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단일/ 광역 연속기 그대로 사용해도 큰 어려움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필요한 스킬만 따로 묶어서 사용하고 싶다면 별도로 설정도 가능합니다.





PC게임 세인트세이야 온라인는 메인퀘스트를 기반으로 진행됩니다. 이외에도 서브스토리와 일일 이벤트 던전등 여러 플레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메인퀘스트를 따라 진행하는 것이 스피드한 육성을 할 수 있는 지름길이지만, 던전도 함께 진행을 해야 어느정도 아이템을 맞춰 전투력을 높여 줄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병행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던전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의 경우 퀘스트를 완료하고 받는 아이템보다 훨씬 좋은 아이템이 많아요!





던전마다 진행 방식에 있어 차이는 있지만 대략 3인 이상 6인파티로 구성 진행한다고 보면 무방합니다. 아무래도 파티를 구성해 진행하는 던전은 어글 관리를 잘하면서 무한 공격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긴장을 늦추면 안된답니다. 처음엔 피닉스가 차지하는 어글이 어느정도 인지 가늠이 안되 마구 무한공격을 퍼부었다가 얼마나 누웠는지 ㅠ.ㅠ





재미있는 PC게임 온라인게임추천 세인트세이아 온라인. 피닉스의 선택은 정말 탁월한 초이스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레벨이 올라가면서 더 세인트세이야 온라인만이 가지고 있는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성투사들의 힘의 근원인 코스모와 스타소울. 펫과 군단 및 영혼갑옷에 이르기까지 많은 것들이 준비되어 있어 기대됩니다. 아무래도 빠르게 캐릭을 육성 CBT의 마지막까지 달려 준비된 콘텐츠를 다 만나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피닉스 짱!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