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규모바일게임 가디스 소환사 후기

IT리뷰/안드로이드어플

by 꾸리히메 2016. 10. 26. 19:16

본문

반응형



신규모바일게임 가디스 소환사 후기


사이다처럼 통쾌한 플레이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스마트폰게임추천 가디스가 론칭되었다. 필드와 던전플레이의 적절한 조합 덕분에 실시간 다른 유저들과 한 화면에서 만나 이야기를 나누거나 액션을 취하는 동시에 캐릭터 육성의 기반이 되는 스테이지를 진행되어 한층 흥미를 더해준다.





신규모바일게임 가디스에 준비된 클래스는 전사, 소환사, 블러딩 세 가지로 구분되어 있다. 각 클래스마다 다른 특징을 보유하고 있어 이를 염두하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공수를 겸비한 전사도 좋지만 소환사와 블러딩을 두고 한참 망설였는데 워낙 원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편이라 소환사를 선택했다. 





# 여신들과의 대화


캐릭터 육성을 위해 퀘스트를 기반으로 스테이지를 진행하게 되는 것이 주가되면서 등장하는 여러 여신들과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추후 조건을 달성하면 획득도 가능한 여신들! 솔직히.. 이야기는 뒷전이고 여신들만 눈에 들어오는건 비단 필자만 그런게 아닐꺼란 생각이.....!!  >.<






#메인퀘스트 + 스테이지


사이다처럼 통쾌한 액션으로 플레이를 즐기는 스마트폰게임추천 가디스는 메인퀘스트에 따른 스테이지 진행이 기본이다. 2스테이지부터는 일반난이도에서 한단계 더 나아가 어려움까지 도전이 가능한데 하단 빈 공간으로 보아 스테이지를 거듭하면서 하나의 스테이지를 최대 3단계로 클리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단 스테이지는 도전 가능한 횟수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퀘스트 진행이 아니라 필요한 장비가 있다면 그에 따라 스테이지를 선택 진행해야 한다.





전투는 자동전투가 지원되어 별도의 컨트롤을 하지 않아도 손쉽게 가능하다. 스킬까지 자동으로 사용해주니 어디서든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캐릭터외에 환수가 항상 따라다지면서 전투를 도와주는데, 44레벨을 기점으로 최대 3명의 환수 활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소환사의 경우 고급스킬을 발동하면 다른 종족을 소환하여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 여신


환수가 전투에 직접적으로 나서 도움을 준다면 여신은 고유 능력치를 올려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처음 달의 여신 다이애나를 시작으로 로그인 일수와 이벤트등 획득 조건을 갖추면 더욱 많은 여신을 획득할 수 있고 호감도를 높여 고유 능력치를 올리는 것이 가능하다. 





<필자가 가장 갖고 싶은 여신  " 여무신 발키리 " >







# 엄청난 콘텐츠


스마트폰게임추천 가디스는 스테이지를 기반으로 플레이가 진행되나 준비된 콘텐츠가 많아 재미를 더해준다. 도전, 던전, 보스, 필드, 이벤트로 구분되는 여러 콘텐츠들은 각기 조건에 따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데, 여기서 재미있는 점은 2vs2 도전의 경우 AOS대전모드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 2vs2 대전 AOS를 품다



2vs2 대전모드의 경우 실시간 매칭으로 플레이가 진행된다 . 파티를 구성하고 바로 시작되지 않고, 현재 자신의 팀과 상대팀을 확인 전투를 여부에 대한 판단을 한 뒤 시작 가능하다. 기존에 AOS 게임을 즐겨보지 않았더라도 쉽게 플레이가 가능하다. 승리 조건은 상대 기지를 쓰러트리면 이기게 된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만큼 수동조작 플레이만 가능하며, 상대유저 외에도 기지를 지키려 등장하는 몹들을 클리어해야 한다. 랜덤하게 등장하는 버프 아이템을 이용하면 더욱 빠른 속도와 공격을 가할 수 있어 조금만 신경써도 빠른 진행이 가능하다. 특히 상대 유저나 몹에게 사망했을 경우 기지에서 부활하는 것이 아니라 제자리 부활이 가능해 현장으로 뛰어오는 번거로움이 없어서 좋다.






# 미니게임


게임 속 금화나 루비를 얻을 수 있는 미니게임도 준비되어 있어 심심할 틈이 없을 정도이다. 오락실에서 보았던 과자뽑기랑 비슷한 형태인 드래곤족 코인은 캐릭터를 육성하는 것보다 훨씬 재미있는 점은 함정! 이외에도 준비된 미니게임들 덕분에 열심히 캐릭터를 성장시키다 지루한 감이 있으면 미니게임으로 눈길을 돌려도 좋다.





# 파티던전


필드와 던전의 조합은 파티던전에서 재미를 확연하게 느낄 수 있다. 실시간으로 3인 파티를 구성해 레벨에 맞는 던전에 도전하게 된다. 레벨에 따라 도전 가능한 횟수가 제한되어 있는 대신 보상이 좋은 던전이기도 하다. 고레벨 유저의 경우에도 보상 때문에 파티에 참여하는 경우가 많아 클리어 하는 일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3인이 함께 진행하는 파티던전은 실시간 매칭으로 진행되지만 자동전투가 지원되어 별도의 조작없이도 진행된다. 재미있는 점은 대미지 미터기가 항상 돌아간다는 점인데, 혼자서 진행할 경우에는 환수, 소환수의 대미지가 보여지고 파티던전의 경우 구성된 3인 파티원의 대미지 현상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묘한 경쟁 심리를 유발하는 효과를 발휘하기도 >.<






# 특별한 스킬 구조


캐릭터가 사용하는 스킬의 경우 레벨에 따른 스킬 포인트를 투자해 공격력을 높여주거나, 필요한 스킬을 배치해 사용하는 방법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스마트폰게임추천 가디스의 경우 별도로 스킬에 대한 포인트나 선택적인 투자는 진행되지 않는다. 단 고급 스킬에 있어 원하는 스킬 선택이 가능하다. 이름에 따라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따지고 보면 PVE용, PVP용으로 나누어진다는 점. 






# 그 외


신규모바일게임 가디스는 던전이나 스테이지외에도 준비된 콘텐츠가 다양하다. 메인과 서브퀘와는 별도로 일일퀘스트를 진행 추가 보상을 받을 수도 있고, 탈것이나 날개 그리고 환수가 착용하느 보물등 먼가 신경써서 챙겨야 할 것들이 많다. 이런 부분들이 초반에는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이내 언제 그랬냐는 듯 알아서 척척 손에 감기니 어려워할 필요가 전혀 없다.




저녁부터 시작된 플레이었거늘.. 간만에 새벽까지 플레이를 즐기는 기염을 토해낼 정도로 재미있었다. 아마 스테이지를 진행하는데 있어 필요한 체력이 무한대였다면 이 정도로 그치지 않았을 것 같은데 내심 다행이란 생각도 든다. 출석만 잘해도 다양한 여신을 획득할 수 있는 만큼 점찍어둔 발키리를 획득하는 순간까지 열심히 달려야겠다.



가디스 시작하기



본 포스팅은 쿤룬코리아로 부터 원고료를 지원받았지만, 주관적인 입장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