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헬로! 루시아 공략

IT리뷰/안드로이드어플

by 꾸리히메 2016. 9. 5. 12:47

본문

반응형



헬로! 루시아(Hello Lucia) 공략

 

썸과 RPG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았던 4399코리아의 신작RPG 헬로! 루시아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론칭되었다. 과연 썸과 RPG의 조합이 어떻게 이루어졌을지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된 상태였던터라 망설일 틈 없이 빠르게 시작해보았다.







론칭과 함께 빠른 신서버 구축으로 인기를 실감하고 있는 폰게임추천 헬로루시아에 준비된 클래스는 소드맨, 거너, 샤먼, 메이지까지 총 4가지로 구분된다. 소드맨만 근딜이고 그외 클래스는 원거리딜러의 모습을 하고 있다. 각기 다른 성향과 특징을 가지고 있고, 추후 전직을 진행하게 된다. 원딜을 지향하는 편이라 소드맨은 처음부터 배제하고 샤먼과 거너 그리고 메이지를 두고 한참을 고민했는데.. 역시나 딜은 화법이 최고란 생각에 메이지를 선택했다. 샤면의 치유력이 끌리긴 했으나.. 기본적으로 힐러 능력을 가지고 있으면 딜이 힘들다는 생각이 있었기 때문이다.





기본적인 플레이는 필드전투가 바탕이 된다. 자동이동과 자동전투 모두 지원되기 때문에 초보자도 손쉽게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여기서 챙겨야할 점은 40레벨과 사용하는 모든 스킬을 7레벨 이상 올리면 전직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초반 이것저것 챙기기 전 40레벨 달성과 모든 스킬을 7레벨 이상 달성 후 전직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 메이지 전직


헬로! 루시아 공략의 중요한 부분인 전직은 각 클래스마다 다른 선택이 가능하다. 메이지의 경우 플레임워록과 프로즌워록으로 전직이 가능한데 화법과 냉법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된다. 플레임워록은 말그대로 강한 딜링이 특징이고 프로즌워록은 적의 움직임 제어하게 된다. 둘다 각기 다른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경기장이나 공성전등 상대의 움직임을 막기 위한 PVP에서는 프로즌워록이 유리하지만, 전반적인 딜을 필요로 하는 전투를 두고 본다면 프로즌워록이 좋다. 




# 전직을 위한 스킬레벨업 공략


메인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주어진 현상금퀘스트, 보조퀘스트드등을 진행하다보면 40레벨을 만드는건 금방이다. 하지만 문제는 스킬을 7레벨까지 올리는 것인데, 숙련도에 따라 소모되는 SP포인트가 달라지지만 최대한 빠르게 7레벨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SP포인트는 크게 두가지 방법으로 획득이 가능하다. 먼저 길드에 가입해 공헌도를 높이면 길드 상점에서 SP포인트카드를 구입해 올릴 수 있다. 또한 하루에 10번 도전 가능한 경기장을 통해서도 획득이 가능하다. 40레벨을 만들면서 숙련도를 올려 필요한  SP포인트를 최소한으로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신작RPG 헬로! 루시아 전직은 40레벨과 스킬7레벨 달성을 한 이후에도 혼자서는 클리어 하는 것이 어렵다. 전투력 9천이 되어도 혼자서는 어렵기 때문에 길드원이나 다른 유저의 도움을 받아 최소 2인이상 파티를 꾸려 진행해야 수월하다. 전직을 도와주고 도움을 받으면서 친구도 늘릴 수 있으니 주저말고 도움을 요청 전직퀘를 마스터 하자!






# 썸을 즐겨보자


썸과  RPG의 만남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운 만큼 선택한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무한대로 즐기는 채팅은 기본 개인 페이지를 만들어 유저들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발도장을 찍어 흔적을 남기거나 꽃이나 비누선물을 하면서 호감도를 높일 수 있다. 





# 스케쥴 활용


특정한 던전이나 파티 던전이 아닌 이상 어느 필드에서든 확인 가능한 스케쥴 메뉴! 수시로 확인하면서 미처 챙기지 못했던 콘텐츠를 챙기는 것이 좋다. 일일이 곳곳에 위치한 메뉴를 확인하거나 NPC를 찾아다니지 않아도 스케쥴를 확인 일일, 진급, 한정으로 구성된 여러 콘텐츠를 확인하고 빠르게 진행이 가능해 편리하다.





# 길드가입


헬로! 루시아 공략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길드이다. 친목도모도 하면서 여러 도움도 주고 받을 수 있지만, 길드에 가입해야만 진행 가능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이다. 또한 공헌도에 따른 필요한 물건을 길드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길드에 가입하면 추가로 주어지는 퀘스트와 보상은 물론 공성전과 왕성보물쟁탈 참여가 가능하다. 공성전은 매일 열리는 것이 아니라 길드장이 공성전 신청을 해야만 진행이 가능하며, 3일마다 1회씩 오픈되어 진행된다. 또한 35레벨 이상되어야만 참여가능하기 때문에 무조건 40레벨을 만들어 전직까지 해두어야 큰 제약없이 대부분의 콘텐츠를 즐기게 된다.







# 월드보스


하루에 두번 월드보스 도전이 가능하다. 오후 12시 30분과 늦은 저녁 21시 30분에 등장하는데 레벨에 따라 각기 다른 월드보스 도전이 가능하다. 모든 횟수를 챙기지 못하더라도 하루 한번은 꼭 챙겨야 한다. 월드보스를 클리어 하고 획득하는 보상도 있지만, 딜링에 따라 상위 15위까지 추가 아이템을 지급하는데, 조금만 신경쓰면 순위에 드는 일이 어렵지 않다.





월드보스가 쓰러진 이후 길드에서도 BOSS 보상을 통해 추가 선물 획득이 가능하다. 랭킹에 따라 보상을 랜덤하게 획득가능한데, 보스가 쓰러진 이후 2시간 이내 수령만 가능해 만약 시간을 놓쳐 참여하지 못했다면 길드 보상이 주어지는지 확인 보상을 챙겨야 한다.







# 펫 활용


폰게임추천 헬로! 루시아는 여러 유저와 이야기를 나누며 즐기는 재미와 캐릭터를 육성하는 것 외에 펫을 활용도를 높인 점도 돋보인다. 전투에 도움이 되는 것은 기본 펫마다 각기 다른 채집기술을 넣어 필요한 아이템을 제작하거나, 다른 유저와 거래를 통해 교환이 가능하다.



 



단 아무리 다른 종류의 채집이 가능한 펫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하루 10번까지만 채집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한 자원 우선순위를 정해 채집하는 것이 좋다. 필자는 두가지 종류의 펫을 보유하고 있는데, 일부러 필요한 목재를 채집하러 간단히 지역을 이동 챙겨주었다. 잊어버리고 챙기지 않으면 나만 손해인!






# 무한 퇴마 파티



신작RPG 헬로! 루시아는 무한 필드 전투도 있지만, 파티를 맺어 즐기는 무한 퇴마전투도 인상적이다. 파티에 가입하면 다른 콘텐츠를 진행하거나 파티가 깨지기 전까지 말그대로 무한정 퇴마던전을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퇴마던전을 무한대로 진행하며 여러 장점이 있는데 시간적인 여유가 없이 일일이 조작을 못하는 경우라면 무조건 퇴마던전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퇴마던전을 진행하면 스킬 숙련도를 올려 SP포인트 소모를 줄일 수 있고, 클리어하면서 획득한 보상으로 룬 업그레이드는 물론 보석 레벨업을 통한 인챈트도 가능해 전투력을 올려주는 효과가 있다. 경험치를 획득 레벨업도 가능하고, 은화도 벌 수 있어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다. 






무한필드전투와 무한던전을 바탕으로 깃발 쟁탈전이나 윤회의탑, 경기장등 여러 즐길 요소까지 갖추고 있는 폰게임추천 헬로! 루시아. 친구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썸과 RPG의 조합이 유저들의 플레이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제한적인 플레이와 던전 진행. 그리고 혼자서 즐기던 쓸쓸한 플레이가 아쉬웠던 분들이라면 폰게임추천 헬로! 루시아를 즐겨보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